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건전캠핑 에티켓

  • 관리자
  • 2018-10-17 10:39:35.0
  • 조회수 576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shutterstock_64920532.jpg

건전캠핑 에티켓

입지조건 및 시설 설치 안전

────

캠핑 에티켓

 

서로 배려하는 아름다운 행동으로 모두가 즐거운 캠핑이 될 수 있습니다. 

 

 

 1   야간 소음은 곧 스트레스다 

밤 10시 경 부터 다음날 아침까지는 평소의 목소리보다 낮추고 멀리 내 걸었던 랜턴을 자신의 텐

내부로 들이거나 조명의 밝기를 줄여서 혹시 수면을 취하는 이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한다.    

또한 늦은 밤에는 팩을 박거나 하지말자. 부득이하게 팩을 박아야 할 경우 수건이나 장갑을 대고 타격하여 타격 음을 최소화 하자.  

 

 2   자동차는 지정된 장소에 

텐트 설치를 마쳤다면 자동차를 지정된 장소로 이동하고 야간에 자동차의 전조등을 켜고 텐트를 

설치하지 않으며 엔진의 공회전을 금지한다.   

 

 3    타인의 영역을 존중하자  

비록 울타리가 없는 캠프 사이트이지만 각자에게 주어진 공간이 있으며 그 속에서 캠핑 생활이 

이루어지므로 타인의 사이트를 침범하거나 가로질러 다니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  

  

 4    캠핑장은 공공장소다  

대부분 가족단위의 캠핑이 이루어지고 미성년자를 동반한 가족이 대부분이다.
캠프사이트가 자신의 영역이라 할지라도  지나친 신체 노출이나, 애정행위, 자극적인 행동을 
취하지 않는다.   

 

 5    공용시설물은 이렇게 사용하자  

각자의 캠프사이트에서 캠핑을 즐기지만 샤워장과 식기 세척실과 같은 시설물은 함께 사용하는 공용 시설물에 해당하므로 독점해서 사용하면 안되며 샤워장이나 화장실은 깨끗하게 사용하여 뒷사람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는다. 

   

 6    반려동물 관리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캠핑장이라고 할지라도 반려동물이 캠핑장을 돌아다니는 것은 타인에게 무서움과 배변으로 인한 불쾌감을 줄 수 있으므로 철저히 관리한다.   

 

 7    화로대 사용에 주의 하자  

화로대를 설치하고 사용할 때는 주위에 인화물질이 없어야 하며, 텐트나 타프에 불티가 튀지 않도록적정 간격을 유지하여 설치하고 바람이 많은 날에는 사용을 자제한다. 사용 후에는 불씨를 제거하고 지정된 장소에서 재를 처리한다.   

 

 8    자연을 보호하자  

해먹이나 당김 줄을 나무에 걸때는 나무가 훼손되지 않도록 수건 등을 이용하여 걸며, 내가 사용하고 떠나는 자리는 곧 다음 사람이 사용 할 자리이므로 일체의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