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게시물 249 현재페이지 1/25
거창근대의료박물관
1954년에 지어진 거창 지역 최초의 근대의료시설이었던 자생 병원이 역사와 치유가 어우러진 문화 공간으로 변신하였다.
부천아트벙커B39
'부천아트벙커B39'는 원래 부천 중동신도시 개발 때 설치된 쓰레기 처리 시설 '삼정동 소각장'이었다. 2018년 소각장 모습을 보존하면서도 예술적인 면모를 담아낼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ㅡ.
평창무이예술관
1999년 폐교한 무이초등학교를 미술관으로 꾸몄다. 기존 학교 틀을 그대로 살린 채 학교 운동장은 조각공원으로, 교실은 전시실로 변했다.
충주 오대호아트팩토리
아름드리 플라타너스와 은행나무가 심어진 오래된 교정과 옛 초등학교 건물에 특별한 예술이 덧 입혀졌다.복도는 전시장으로, 운동장에는 대형 작품과 아이들이 마음껏 탈 수 있는 아트바이크가 놓였다.
광주 전일빌딩245
5·18민주화운동 사적지 중 하나다. ‘245’는 5·18민주화운동 중 전일빌딩245를 겨냥해 헬리콥터에서 정조준 사격한 횟수를 의미한다.실내로 들어가면 총탄 흔적을 보다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서울 우리옛돌박물관
세계 유일의 석조유물 전문박물관이다 . 성북동에서 가장 높은 지대인 북악산 부근에 위치해 거대한 서울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속초 국립산악박물관
산과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곳.산림청이 설립한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산악전문 박물관이다. 등반의 역사와 문화,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으며 간접적으로 등반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세종 미래엔교과서박물관
교과서 변천사를 통해 우리 교육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국내 유일의 ‘교과서박물관. 우리나라 교과서뿐 아니라 미국·영국·프랑스·체코·튀니지 등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교과서도 한눈에 관람할 수 있다
스틸아트 포항시립미술관
세계에서 하나뿐인 스틸아트 미술관이다. 영일만과 포항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환호공원에 있다. 스틸을 테마로 한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주 무대다.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낙안읍성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다. 한창기의 유물 6,500여 점을 중심으로 꾸렸다. 일상에 가까운 옛 물건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