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겨울캠핑] 따뜻한 바닥 만들기

  • 관리자
  • 2018-10-17 17:46:25.0
  • 조회수 948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winter1.jpg

캠핑 시작하기 

겨울 캠핑 - 따뜻한 바닥 만들기

────

따뜻한 바닥 만들기

 

겨울 캠핑시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서는 바닥 공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가 느껴진다면 고통스런 밤이 예정된 것이다. 따라서 매트와 담요, 그라운드시트를 활용해 보온효과를 극대화 시켜야 한다. 

먼저 텐트를 설치하기 전에 그라운드시트를 깔아준다. 넓은 비닐이나 방수포를 깔아도 된다. 그라운드시트를 깐 후 그 위에 텐트를 친다. 텐트가 완성되면 텐트 안에 은박매트나 이너매트를 깔아준다. 이것은 실내외의 기온차이로 결로현상이 일어나 침낭이나 담요가 젖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이너매트 위에는 매트리스를 깐다. 이 정도만 되도 바닥의 냉기는 웬만큼 차단된다. 만약 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면 전기장판을 깔아주는게 최고다. 전기장판은 그 자체로 냉기를 차단하는 역할을 하면서 열을 발생시켜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전기장판을 깔 경우 그 위에 모포를 덮어주면 보온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마무리는 침낭으로 한다. 침낭은 텐트를 칠 때 침낭을 고르게 펴놓는다. 핫팩은 잠들기 전에 준비해야 밤새도록 온기가 지속된다. 만약 텐트에서 야전 침대를 사용할 경우에는 바닥에 매트를 많이 깔 필요가 없다. 매트리스 위에 전기장판이나 담요를 깔아도 충분하다. 

 

>>눈으로 물 만들기 

주변에 눈이 많다면 눈을 이용해 물을 만들어보자. 

코펠에 수북하게 눈을 담아 스토브 위에 올려 놓고 가열하면 눈이 녹아 물이 된다. 


그러나 담아온 눈에 비하면 만들어지는 물은 얼마 되지 않는 다. 코펠 절반쯤의 물을 얻으려면 적어도 눈을 3~4회는 퍼 담아야 한다. 단, 눈으로 물을 만들 때 는 깨끗한 눈을 사용해야 한다. 보기에는 깨끗해 보여도 눈에는 불순물이 많다. 눈이 녹은 후 거름 종이로 걸러서 사용하면 불순물을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