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캠핑장소개] 계절에 따른 적합한 텐트는 무엇일까?

  • 관리자
  • 2018-10-22 17:21:48.0
  • 조회수 1355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3-1.jpg

캠핑장비소개

계절에 따른 적합한 텐트는 무엇일까?

────

 

 1    봄, 가을 

캠핑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 봄이라면 가을은 겨울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다. 텐트는 외부 기온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봄, 가을에는 어떤 텐트를 사용해도 좋을 만큼 캠핑에 있어 가장 좋은 계절이다. 

거실형 텐트 또는 돔형 텐트와 타프 어느 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계절별 텐트선택 방법


 2    여름 

비교적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의 여름은 30도를 웃도는 더위로 인해 “여름휴가=피서”라는 공식이 성립하곤 한다. 

그만큼 여름철의 캠핑은 무더위와 더위를 피해 나온 인파 속에서 캠핑을 해야 하므로 최소한의 캠핑 장비로 캠핑 할 것을 권한다. 

타프+돔텐트 조합은 좁은 야영지에서 유용하며, 모기장처럼 생긴 스크린 텐트는 여름철 해충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어 많이 사용되지만 모기장이 해충뿐만 아니라 바람도 막으므로 이 부분은 구입시 유의하기 바란다.


계절별 텐트선택 방법


 3    겨울 

진정한 캠핑 매니아는 겨울 캠핑을 즐긴다는 말이 있다.
아마도 추운 날씨로 인해 겨울 캠핑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고 그만큼 여유로운 캠핑장이 확보되기 때문에 생긴 말이 아닐까 싶다. 

필자 역시 여름에는 캠핑을 포기하고 겨울에 더 활발하게 다니는 이유이기도 하다.
겨울 캠핑은 야외 활동보다 텐트에 머무르는 시간이 주를 이루므로 주방과 거실 공간이 충분히 넓은 거실형 텐트와 바닥 일체형 대형 텐트가 좋다.

 

계절별 텐트선택 방법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