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그릴(형태에 따른 구분)

  • 관리자
  • 2018-10-23 14:53:34.0
  • 조회수 744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83_2.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그릴 (형태에 따른 구분)

────

형태에 따른 구분

● 스탠드형 다리가 달려 있어 그릴을 단독으로 세워놓고 사용한다. 다리는 분리가 가능해 수납시 용이하다. 그릴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웨버도 스탠드형에 속한다. 스탠드형은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릴이 깊고 뚜껑이 있는 것은 직화구이는 물론, 훈제 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모양이 둥근것은 수납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다.





형태에 따른 구분

● 테이블형 테이블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그릴이다. 모양 은 직사각형이 많다. 화기가 테이블에 미치는 것을 막기 위해 2중으로 만들어졌다. 다리를 연결하면 스탠드형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테이블 가운데에 공간을 마련, 일체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석쇠와 철판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각형이라 수납이 용이하다.






형태에 따른 구분

● 화덕형 화로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른 그릴과 달리 장작 등을 이용해 직접 불을 만들 수 있다. 또 바비큐의 종류에 따라 석쇠와 철판을 바꿔서 사용할 수 있다. 화로를 둘러싸고 테이블을 설치할 수 있어 바비큐를 하면서 여럿이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다. 특히, 날씨가 추운 날 난방과 요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형태에 따른 구분● 스모크형 훈제구이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그릴이다. 스팀 기능이 있어 훈연한 고기를 촉촉하게 해준다. 스모크칩을 사용해 훈제요리에 특별한 향을 가미한다. 직화 구이를 선호하는 국내에는 아직까지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으나, 캠핑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훈제와 오븐을 이용한 찜 등이 크게 사랑받을 전망이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