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랜턴(용도에 따른 분류)

  • 관리자
  • 2018-10-23 13:20:44.0
  • 조회수 740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45.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랜턴 (용도에 따른 분류)

────

 

용도에 따른 분류

● 텐트용 텐트에서 사용하는 랜턴이다. 건전지 랜턴이 가장 사용하기 좋다. 연료를 연소시켜 빛을 내는 랜턴은 자칫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텐트나 침낭 등의 소재가 불에 약한데다가 불완전 연소 시에는 질식사의 위험도 있다. 따라서 화기가 없고, 인체에도 무해한 건전지 랜턴이 최고다.
텐트용 건전지 랜턴은 크기와 모양이 다양하다. 텐트용 랜턴은 광량이 적어도 상관이 없다. 야간에 텐트 내에 있는 물건을 찾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 짧은 시간 활용하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 텐트용은 텐트에 걸수있게 뒷면에 고리가 부착되어 있어야 하고, 바닥에 놓았을 때 넘어지지 않도록 밑이 넓적한 게 좋다. 또 텐트 본체에 탈부착시킬 수 있는 자석식도 유용하다. 

텐트 내에서 독서를 할 경우 LED전구를 활용하는 게 좋다. LED는 광량이 좋으면서도 전력소모량이 적고, 전구 수를 조절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

 

 

용도에 따른 분류

● 테이블용 캠핑사이트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공간인 테이블에 배치되는랜턴이다. 캠퍼의 숫자와 테이블의 규모에 따라 1개에서 많게는 3개까지 사용한다. 이때 사용하는 랜턴은 가솔린 랜턴과 가스 랜턴이 대부분인데, 가급적 광량이 큰것을 사용한다.광량이 적은 건전지 랜턴은 테이블용으로 부적합하다. 테이블용은 랜턴을 걸어둘 수있는 랜턴 스탠드나 타프의 폴에 붙여 사용하는 랜턴 홀더가 있으면 공간 활용도가 커진다. 또한, 모기나 곤충을 주변으로 유인해 테이블에 놓인 음식이나 사람에 끼치는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용도에 따른 분류용도에 따른 분류

● 이동용 캠핑을 하다 보면 야간에 움직여야 할 때가 많다. 화장실을 가거나 숲을 거닐 수도 있다. 이때도 랜턴은 필수다. 그러나 가솔린이나 가스 랜턴은 휴대하기가 불편하다. 자칫 화상을 입을 위험도 있다. 따라서 이동용은 건전지를 연료로 하는 랜턴이 최적이다.

 

이동용 랜턴으로는 헤드 랜턴과 막대형 랜턴 2가지가 있다. 헤드 랜턴은 우리말로 머릿 전등이라 부른다. 세 갈래의 끈이 달려 있어 머리에 쓰게 되어 있다. 이 랜턴은 두 팔을 자유롭게 움직여야 할 때 아주 유용하다. 이를테면, 밤에 설거지를 하거나 텐트를 치는 등의 작업을 할 때 꼭 필요하다.헤드 랜턴은 머리에 쓰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무게가 가벼운 것이 좋다. 보통 AA 사이즈 건전지 2개를 넣는 것이 적당하다. 작은 공간을 비추기 때문에 광량은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막대형은 이동용 랜턴의 원조이자 지금도 가장 사랑받는 랜턴이다. 새끼손가락 크기의 작은 것에서 자동차 헤드램프만 한 것까지 크기가 다양하다. 필요한 광량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데, 들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어야 한다. 작은 것은 휴대가 간편하고, 급하면 입에 물고 두 팔을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활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광량이 큰 대형은 야간에 위험요소가 상존하는 숲과 길을 거닐거나 무엇인가를 찾을 때 적합하다.

 

 

용도에 따른 분류

● 서치라이트 오토캠핑 장비가 대형화되면서 최근에 추가된 랜턴의 종류다. 야간에 텐트를 설치하거나 캠핑사이트를 만들 때 유용하다. 건전지를 사용하는 랜턴과 전기를 사용하는 랜턴 두 종류가 있다.

 

 

 

 

 

 

 

 

 

 

용도에 따른 분류

용도에 따른 분류

용도에 따른 분류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