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오토캠핑가기] 조리도구설치(③필요한 연료 계산하기)

  • 관리자
  • 2018-10-19 10:11:14.0
  • 조회수 848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3_p75.jpg

캠핑시작하기

오토캠핑 가기

조리도구 설치(필요한 연료 계산하기)

────

조리도구설치-필요한 연료 계산하기


<필요한 연료계산하기>

가솔린 투 버너 스토브와 랜턴 각 1개 사용을 기준으로 계산해보자. 투 버너 스토브의 탱크 용량은 1.2~1.6ℓ다. 최대 화력으로 사용할 경우 연소 시간은 2시간 내외다. 랜턴의 경우 탱크 용량은 590~980㏄이며 최대 화력으로 사용 시 연소 시간은 7시간 내외다. 이를 종합하면 1박 2일간 스토브 4시간(2.5~3ℓ), 랜턴 7시간(1ℓ)을 사용하게 돼 약 1갤런(3.8ℓ)의 연료가 필요하다.

부탄가스 역시 투 버너와 랜턴 각 1개씩을 사용하는 것으로 계산을 해보자. 투 버너에는 2개의 용기를 장착한다. 연소 시간은 230g 기준 2시간 내외다. 여기에 랜턴은230g 기준 연소 시간이 4~6시간이다. 따라서 스토브에 4개, 랜턴에 2개 등 6개의 용기가 필요하다. 그러나 스토브와 랜턴 사용 시간은 계절과 캠퍼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준비하는 게 좋다. 만약 연료가 떨어지면 어떻게 할까? 가솔린 버너는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화이트 가솔린과 차량용 휘발유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화이트 가솔린 전용이다. 전자의 경우 급하면 주유소에서 연료를 구해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후자는 대책이 없다. 장작과 같은 자연적인 연료를 통해 열원을 얻을 수 밖에 없다.

가스는 사정이 좀 낫다. 원통형 가스는 일반 마트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지만, 일반부탄가스와 연결할 수 있는 어답터를 이용하면 연료 부족을 해결할 수 있다.

 

조리도구설치-필요한 연료 계산하기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