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오토캠핑가기] 텐트치기(⑧텐트꾸미기)

  • 관리자
  • 2018-10-18 17:52:07.0
  • 조회수 885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3_p54.jpg

캠핑시작하기

오토캠핑 가기

텐트치기(텐트 꾸미기)

────

텐트꾸미기

텐트는 잠을 자는 곳이다. 따라서 가장 아늑하고 편안하게 꾸며야 한다. 습기나 냉기가 올라오는 곳을 차단해 항상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잠자리에 필요한 것들은 일목요연 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한다. 사용빈도가 높은 것은 항상 놓던 자리에 배치해야 어둠 속에서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 텐트 꾸미기 >

 1. 침낭  

항상 가운데를 중심으로 배치한다. 텐트 모서리는 매트리스가 깔리지 않을수도 있어 냉기와 습기에 노출되기 쉽다. 따라서 사각지대나 모서리에는 가방이나 옷가지 등을 놓아 냉기가 스미지 않게 한다. 머리는 출입구의 반대편에 두고 자야가족 중 누군가 텐트 밖을 드나들어도 성가시지 않다.

 2.조명  

텐트 안에는 화상의 위험이 없고, 손쉽게 켤 수 있는 건전지 랜턴을 배치한다. 어둠 속에서도 찾기 쉽도록 천장에 부착하는 것도 좋다.

텐트꾸미기



 3.잡주머니  

휴대전화나 지갑, 자동차 열쇠 등 귀중품을 넣어두면 찾기 쉽다.

 

 4.안경  

텐트에 있는 고리에 걸어둔다. 바닥에 둘 경우 자칫 밟을 수도 있고, 깔고 잠을 잘 수도 있어 위험하다.

 

텐트꾸미기

 

 5.물  

잠을 자다 보면 갈증이 날 수 있다. 물을 마시기 위해 텐트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도록 물병 하나쯤은 머리맡에 두고 자는게 좋다.

 

텐트꾸미기

 

 

 6.베개  

쾌적한 잠자리를 위한 필수 장비다. 베개가 없을 경우 외투 등을 이용해 임시로 만들어 사용한다.

 

 7.매트리스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와 습기를 차단하기 위한 필수 장비다. 매트리스는 틈새가 벌어지지 않도록 밀착해서 깐다. 에어 매트리스의 경우 공기가 충분히 삽입될 수 있도록 한다.

 

텐트꾸미기

 

 8.더블백  

텐트 속에 커다란 백을 배치해두면 옷가지나 부피가 많이 나가는 것을 담아두는 수납공간으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물건이 침낭 속에 뒤섞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9.핫팩  

날씨가 추운 계절에 꼭 필요한 필수품이다. 핫팩만 있어도 난로를 끌어안고 자는 것처럼 따뜻하다.

 

< 사각 침낭으로 이불 만들기 >

콜맨 제품의 경우 사각 침낭 2개를 이으면 이불을 만들수 있다. 가족 가운데 아이가 있는 경우 사각 침낭으로 이불을 만들면 유용하다. 단, 날씨가 추운 계절에는 보온력이 떨어질 수 있다.

 

텐트꾸미기

 

①사각 침낭 2개를 준비한다.

② 사각 침낭의 지퍼를 끝까지 열어 펼쳐고 그 위에 또 하나의 사각 침낭을 겹치도록 펼쳐놓는다.  

③,④ 포개어진 사각 침낭의 지퍼를 연결한다.  

⑤,⑥ 지퍼를 끝까지 채워서 하나의 사각 침낭을 만든다.

 

>>귀마개와 눈가리개

텐트는 방음효과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 따라서 예민한 성격이라면 귀마개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 여름철의 경우 오전 5시만 넘으면 텐트 안이 환해지므로, 숙면을 위해 눈가리개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