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기타장비(장비구입요령과 구입 리스트)

  • 관리자
  • 2018-10-23 17:16:49.0
  • 조회수 2153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113.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장비구입 요령과 구입 리스트

────

장비구입요령 및 구입리스트

 

취미의 시작은 장비 구입부터다. 오토캠핑도 예외는 아니다. 문제는 어느 선까지 구입 하느냐다. 주변에서 캠핑 장비를 운반하기 위해 차를 바꿔야겠다는 캠퍼를 흔히 볼 수 있다. 또 장비 구입에 전세비용이 들었다는 소리도 심심찮게 들린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마니아들의 이야기다. 이제 시작하는 초보 캠퍼라면 장비 구입에 처음부터 욕심낼 필요가 없다. 꼭 필요한 장비를 중심으로 구입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 그 다음 필요한 장비들을 골라서 하나씩 구입해도 늦지 않는다.

   

● 꼭 필요한 것부터 우선적으로
캠핑 장비에도 우선순위를 매길 수 있다. 이를테면 텐트와 매트리스, 스토브, 침낭, 테이블, 랜턴 등은 꼭 필요한 장비다. 그러나 이 가운데서도 집에서 사용하던 것을 대체할 수 있는 장비가 있다. 이를테면 스토브는 가스레인지로, 침낭은 담요로 대체할 수 있다. 물론 모양새는 안나겠지만 캠핑의 1차적인 목적은 자연과 친해지는 것이다. 따라서 반드시 필요한 장비를 우선 구입하고, 나머지 는 순차적으로 구입하는 게 바람직하다.

 

● 2~3년의 기간에 걸쳐 구입
오토캠핑 장비를 제대로 갖추려면 많은 돈이 필요하다. 갑부가 아닌 이상 한 번에 모두 구입하기 에는 무리가 따른다. 장비는 2~3년 정도의 기간을 두고 하나씩 갖추어 나가는 게 좋다. 적어도 봄, 여름, 가을, 겨울 각각 한 번씩은 캠핑을 다니면서 장비의 쓰임새와 활용도를 직접 체험해본 후에 장비를 구입해야 실패를 줄일 수 있다. 

 

● 값싼 패키지는 조심해야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다.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다. 캠핑 시즌이 도래하면 대형 할인점에서 패키지로 묶어서 캠핑 장비를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장비들의 대부분은 그해를 넘기지 못하고 폐기처분된다.  따라서 값싼 패키지에는 눈을 돌리지 않는 것이 좋다.

 

 

● 활용도 높은 것은 비싸도 좋은 것을 구입해야
텐트나 스토브, 테이블, 의자, 타프 등 활용도가 높은 제품은 가격이 비싸도 좋은 것을 구입하는 게 바람직하다. 이런 장비들은 캠핑을 갈 때마다 필요한 것들이기 때문이다. 좋은 제품을 구입하면 나중에 AS를 받기도 수월하다. 

  

● 집에서 쓰던 것도 활용하여 비용 절약
최근 오토캠핑의 주된 추세는 대형화다.  자동차를 십분 활용하기 때문에 부피와 무게에 제약을 덜 받기 때문이다. 따라서 집에서 사용하던 장비를 활용해도 무방하다. 예를 들면 고가의 오리털 침낭 대신 모포와 여름 침낭을 이용해도 웬만한 추위를 이길 수 있다.
또 여러 가족이 함께 떠날 때는 가격이 비싼 포트를 사는 대신 집에서 쓰는 대형 찜통을 사용해 도 무방하다.

 

 

● 차량을 고려해 장비 구입해야
장비 때문에 차량을 바꿀 수는 없는 일이다. 그렇다면 차에 수납할 수 있는 만큼의 장비를 구입 해야 한다. 부피가 너무 큰 것은 아쉬워도 다음 기회로 미루는 게 좋다. 또 같은 장비라면 부피가 작은 것을 선택한다.

 

● 사용기 참조하면 구입에 큰 도움

오토캠핑 장비는 대부분 고가다. 충분한 고려 없이 구입하면 자칫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다.  따라서 구입하려는 장비의 장단점을 사전에 면밀히 파악해야 한다. 이때는 캠핑 동호인들의 장비 사용 후기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제품에 대해 확실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오토캠핑 장비 구입 리스트

장비구입요령 및 구입리스트

장비구입요령 및 구입리스트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