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캠핑장비소개] 계절별 필수 장비와 있으면 편리한 그 밖의 장비

  • 관리자
  • 2018-10-19 13:33:56.0
  • 조회수 596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shutterstock_184351628(1).jpg

캠핑장비소개

계절별 필수 장비와 있으면 편리한 그 밖의 장비

────

 

 아이스박스(Ice Box) 

음식을 시원하게도 하지만 여름철 고온으로 음식물이 상하는 것을 방지한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의 육류는 상하기 쉬우므로 냉장 상태가 좋은 곳에 보관하고 그것이 어렵거나 장기간의 캠핑이라면 다른 음식물과 분리 보관하고 육류를 보관하는 아이스박스는 잦은 개봉을 금하여 육류를 신선하게 보관한다.

 

Ice chest full of drinks in bottles on color napkin, on wooden background - stock photo

 

 난로 

겨울 캠핑에서는 실외 활동보다 텐트 내부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다. 특히 기온이 떨어질수록 외부 활동의 시간은 더 줄어든다고 볼수있다.
 

텐트 내부라고 해서 외부 기온보다 많이 따뜻하다고는 할 수 없으며 겨우 바람만 막아주는 정도라 생각하면 된다. 그러므로 인위적인 난방이 필요하고 난로가 그 역할을 한다. 난로 또한 버너와 다르지 않게 연료에 따라서 구분하며 연료 수급이 가장 좋은 등유난로>가스난로>화목난로 순으로 많이 사용된다.
올해는 가스안전법이 개정되면서 야외용 프로판가스 난로가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가스나 등유 난로는 텐트의 환기구를 적절히 열어 두고 일정 간격으로 전체 환기가 필요하며, 연소 연통이 있는 화목난로와 목재펠릿 난로는 유해물질이 연통으로 빠져나가 실내 오염이 덜하지만 연료(나무,펠릿)수급이 원활하지 않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겨울철 전기 차단이나 누전을 대비해서 자체 발열 기능이 있는 핫팩을 챙겨두면 요긴하게 쓰인다.

 

 

Tip. 대부분의 난로에는 보호망이 있지만 실제 사용하면 그 보호망마저 가열되어 뜨거운 경우가 많으므로 이럴 경우에는 애견 보호망을 이용하여 난로를 감싸두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화상을 방지할 수 있다.

 

장비소개

 

 구급약 

대부분의 캠핑장이 시가지 외곽에 있어 의료시설의 접근이 쉽지 않으므로 구급약 세트를 준비한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