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100배즐기기] 곤충채집

  • 관리자
  • 2018-10-18 11:16:22.0
  • 조회수 600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9_p18.jpg

캠핑시작하기 

캠핑 100배 즐기기 - 곤충채집 

────

곤충채집

 

 곤충채집

곤충채집은 아이들의 로망이다. 어른들도 대부분 어린시절 채집망을 들고 잠자리, 나비, 사슴벌레 따위를 잡으러 다녔던 기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아파트로 가득한 도시에서 자란 요즘 아이들은 곤충을 접할 기회가 적다. 곤충 역시 마트나 문방구에서 살 수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아이들이 많다. 아이들과 함께 곤충채집을 가보면 아이들이 유난히 좋아하는것을 알수있다.  옛 기억을 떠올리는 어른 역시 즐겁다. 곤충채집은 봄, 가을이 적당하다. 계곡과 산에는 신기한(?) 곤충들이 많다. 딱정벌레, 모시나비, 납작사슴벌레 등 부지기수다. 곤충채집을 할때는 반드시 어른이 함께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뱀이나 벌레에 물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되도록 긴팔 상의를 착용하는 것도 벌레물림을 예방할 수있는 방법이다.  곤충채집

야간 채집을 해도 재미있는 곤충을 많이 발견할 수 있으니 손전등이나 헤드 랜턴도 준비해 가자. 채집 곤충 보관용으로 비닐 지퍼백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말도록. 이 경우 공기가 통하도록 5mm 내의 구멍을 내도록 한다. 곤충은 주로 참나무 진액을 먹고 살기 때문에 나무진이 나오는 참나무 위주로 공략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또한 곤충은 불빛을 보고 달려드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아주 밝은 등을 켜두면 쉽게 채집할수있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