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100배즐기기] 조류관찰

  • 관리자
  • 2018-10-18 10:41:14.0
  • 조회수 361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9_p16.jpg

캠핑시작하기 

캠핑 100배 즐기기 - 조류 관찰 

────

조류관찰 

조류 관찰

캠핑을 하다 보면 아침에는 꼭 새 소리에 잠이 깨어 일어나게 된다. 귓전에 울리는 새소리를 들으며 눈을 뜨면서 캠핑 왔다는 것을 실감하곤 한다. 산으로 가든, 바다로 가든, 계곡으로 캠핑을 떠나든, 새는 우리가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생물이다.
아이들 역시 새에 커다란 흥미를 느낀다. 숲에서 만나는 다양한 새들의 이름을 궁금해 하고 바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갈매기를 좀더 가까이서 보고 싶어한다. 개펄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조류를 만날 수 있다. 숲이나 바다, 개펄을 산책하다 보면 아이들이 새의 이름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제대로 답해주지 못하면 부모로서 약간 부끄럽기도 하다.
 

조류관찰

 

 

조류를 관찰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쌍안경이다.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해야 할 경우도 생기는데, 가능한 근접초점거리가 5미터 이내인 쌍안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조류관측을 목적으로 하는 쌍안경은 중앙초점조절방식(CF방식)의 쌍안경이 유리하다. 빠르게 초점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포로프리즘 방식보다는 루프프리즘 방식의 쌍안경들이 휴대성도 좋은데 일반적으로 8X42의 루프프리즘 쌍안경이 무난하다. 10만 원 대면 구입할 수 있다. 조류도감도 가져가는 것이 좋다. 아이와 함께 쌍안경으로 조류를 관찰하며 도감을 들춰보자. 도감을 들추며 새 이름을 찾다 보면시간 가는 줄 모른다. 물론 아이들 자연 교육에도 최고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