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100배즐기기] 래프팅

  • 관리자
  • 2018-10-18 09:52:09.0
  • 조회수 498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9_p11_2.jpg

캠핑시작하기

캠핑 100배 즐기기 - 래프팅 

────

 

레프팅

 

 래프팅

래프팅은 국내 대표적인 물놀이 레포츠로 자리 잡았다. 급류가 있는 계곡마다 많은 업체가 성업 중이다. 특히, 강원도권의 내린천, 수항계곡, 금당계곡, 동강, 충청권의 남한강, 경기권의 한탄강, 경남권의 산청 경호강 등이 래프팅의 명소다.

래프팅은 기존 업체에서 장비를 모두 대여받기 때문에 특별한 준비가 필요 없다. 또 전문 가이드가 동승하기 때문에 안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가이드는 물살이 약한 곳에서는 참가자를 물에 빠트리거나 이웃 보트와 물싸움을 시키는 등 시원한 물놀이를 책임진다.

래프팅은 인원이 많을수록 재미있으며 최소 두 가족 이상이 참가해야 즐겁게 놀수 있다. 아이들도 어른과 함께 동승할 수 있어 가족이 함께 즐기는 레포츠다. 무엇보다 힘을 합쳐 급류를 헤쳐 나가거나 바위에 걸린 보트를 빼내다 보면 협동심이 저절로 길러진다. 또 얼굴 위로 물보라가 튀는 급류를 지나면서 모험심도 키울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물놀이와 함께 즐긴다. 그러나 장마철이나 홍수가 났을 경우 어린 자녀와 함께 도전하는 것은 옳지 않다. 가을에는 단풍을 감상하며 호젓하게 즐기는 것도 좋다.

레프팅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