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100배즐기기] 카약

  • 관리자
  • 2018-10-18 09:44:59.0
  • 조회수 500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9_p10.jpg

캠핑시작하기

캠핑 100배 즐기기 - 카약 

────

카약


카약 

카약은 아직까지 국내에서 대중화되지 않은 레포츠다. 외국과 비교하면 척박한 자연적인 조건이 원인이다. 또 장비가 고가인데 다 부피도 만만치 않아 캠퍼들에게는 부담이다. 그러나 향후 한국적 현실에 맞게 카약도 중흥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의 경우 카약을 즐길 만한 공간이 제한되어 있다. 내린천이나 수항계곡 등 급류에서 카약을 즐길 만한 곳은 몇곳 되지 않는 다. 그러나 3면이 바다인데다 크고 작은 호수와 저수지가 많다. 외국처럼 역동적이지는 않아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은 충분하다.


카약카약

 

카약은 플라스틱이나 나무로 만든 것도 있지만 튜브로 된 것도 있다. 휴대성은 튜브로 된 것이 월등히 높다. 튜브 제품은 펌프를 이용해 공기를 주입한다. 튜브라고 해서 약한 것은 아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것은 날카 로운 바위에 부딪쳐도 끄떡없을 만큼 단단하다.

카약을 타려면 일단 기본기를 갖춰야 한다. 노 젓는 방법과 방향 전환하기, 응급시 대처법 등을 배워야 한다. 아웃도어에 취미가 있는 남자들은 금방 배운다. 구명조끼를 착용하면 설령 카약이 뒤집어져도 안전하다. 처음에 물이 깊지 않은 곳에서 충분히 연습을 한 후 나중에 급류나 바다에 도전한다. 내린천이나 수항계곡, 한탄강 등에서는 카약을 대여할 수 있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