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100배즐기기] 천렵

  • 관리자
  • 2018-10-18 09:15:38.0
  • 조회수 716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9_p6_2.jpg

캠핑시작하기

캠핑 100배 즐기기 - 천렵

────

천렵

 

 

 

 

천렵

아이들에게 물만큼 좋은 놀이터가 없다. 어른들도 마찬가지다. 유년시절에 계곡을 훑으며 천렵을 즐기던 기억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또 물놀이를 겸할 수 있어 여름철에는 빠지지 않는 캠핑장의 아웃도어다.

천렵을 하려면 우선 물고기가 많으면서 깊지 않은 개천이나 계곡을 찾아내야 한다. 무릎 이상 깊은 곳은 제아무리 고기가 많아도 잡기가 어렵다. 또 사고의 위험도 높다. 보통 고기가 많이 사는 지형은 바닥에 돌이 많이 깔려 있고, 물살이 적당히 빠른 곳이다. 천렵으로 잡을 수 있는 꺽지나 동자개, 기름종개, 쉬리, 버들치 등은 돌을 은신처로 삼는다. 바닥에 모래가 깔린 곳은 고기가 없다.

천렵

 

천렵은 한 명이 족대를 물속에 펼치면 양쪽에서 족대 앞으로 2~3m를 나아간 바닥을 훑으며 내려온다. 이때 동작을 빨리해야 하며 돌을 우악스럽게 흔들어야 혼비백산 한 고기들이 족대로 들어간다. 고기몰이를 하는 사람은 장갑을 껴야 손톱이나 손에 상처를 입지 않는다. 천렵으로 잡은 물고기는 매운탕이나 어죽을 끓이면 별미다. 

그러나 자연보호와 교육적인 차원에서 다시 살려주는 것도 바람직하다. 특히, 보호어종은 반드시 살려줘야 한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