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침낭(침낭 구입요령)

  • 관리자
  • 2018-10-23 13:12:44.0
  • 조회수 645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32.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침낭 (침낭 구입요령)

────

 

 

침낭을 구입할 때는 자신의 캠핑 스타일과 가족구성원의 특징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캠핑은 봄~가을에 많이 이루어진다.  찬바람이 불면 필요한 장비가 기하급수로 늘어나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다. 또 날도 추운데 밖에서 잔다는 것에 대해 가족의 동의를 구하기도 쉽지 않다. 따라서 자신이 선호하는 계절이 봄~가을이라면 가격이 저렴한 패딩 침낭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때는 폴라폴리스처럼 착용감이 좋은 소재로 만든 내피 달린 침낭을 사면 여러모로 유리하다. 더운 여름에는 내피만 떼어내 사용할 수 있으며 내피만 따로 세탁할 수 있어 관리도 편리하다.

 

 

침낭을 구입할 때는 같은 제품을 2개 이상 구입하는 것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어좋다. 특히, 콜맨 같은 미국 브랜드 제품이 사이즈도 크고 응용도도 높다.겨울까지 사용하려면 온기를 오랫동안 지켜주는 다공질 소재인 센서필이나 할로필로 된 것이 좋다. 안감의 소재는 면과 폴리에스테르 등이 있다. 면은 때가 잘 타고 젖었을 때 마르지 않는 불편함이 있다.
 

 

 


침낭의 모양도 구입 시 고려할 필요가 있다. 어린아이가 있다면 머미형은 부적합하다. 사각형 침낭을 이불처럼 만들어 서로 체온을 나누며 자는 게 가족애를 느낄 수 있어 좋다. 그러나 아이들이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사각형 침낭보다 머미형 침낭이 좋다. 이때부터 아이들은 프라이버시를 보호받고 싶어하며, 이른 경우 사춘기에 접어들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침낭을 펴고 개는 일을 스스로 하게 함으로써 독립성을 길러주는 것도 좋다.

 

 

 

   침낭의 보온온도

침낭-침낭구입요령

침낭의 상표에는 반드시 사용하기 적합한 온도가 명시되어있다. 침낭을 구입할 때는 이 온도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여름용은 최저 온도가 10도 내외면 충분하다. 봄, 가을은 생각보다 춥다. 특히, 우리나라는 계곡형 캠프장이 많아 밤과 낮의 기온차가 크다. 따라서 최저 온도가 영하 2~4℃까지 보장되는 침낭이 있어야 안심할 수 있다. 겨울용은 최저 온도가 영하 20℃ 내외는 돼야 한다. 여기에 침낭 커버를 씌우면 보온효과가 훨씬 커진다. 미국 제품은 화씨를 기준으로 온도가 적혀 있어 조금 혼란스럽다. 이때는 섭씨로 환산해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 참고로 봄가을용으로 많이 찾는 콜맨의 이사콰(ISSAQUAH)는 최저 온도가 화씨 25도인데, 이는 섭씨로 영 하 4도를 가리킨다.

 

 

 

 

침낭-침낭구입요령

침낭-침낭구입요령

침낭-침낭구입요령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