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캠핑장비소개] 캠핑장비 용어

  • 관리자
  • 2018-10-22 17:29:10.0
  • 조회수 993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1-1.jpg

캠핑장비소개

캠핑장비 용어

────

 

캠핑장비용어

  텐트(Tent)

야영지에서는 집과 같은 것이며 천으로 만들어 진다. 크기별로 다양한 텐트가 있으며, 주로 잠을 자는 용도의 작은 텐트와 거실이나 주방 공간이 있는 대형 텐트로 구분 할 수 있다.


캠핑장비용어

 2  타프(Tarp)

야영지에서 지붕 역할을 하는 것을 타프라고 한다.
타프는 햇빛과 비 그리고 이슬을 막아주며, 설치 방법에 따라서 바람을 막아 주기도 한다.
특히 여름철 그늘이 없는 야영지에서는 필수 장비에 속한다.

캠핑장비용어

 3  펙(Peg)

텐트와 타프를 지면에 고정하는 긴 못과 같은 것으로 텐트와 타프를 구입하면 대부분 구성품으로 동봉되어 있으며, 캠핑장 바닥상태와 날씨에 따라서 좀 더 길거나 짧은 펙이 필요할 때도 있다.

캠핑장비용어

 4  랜턴(Lantern)

깜깜한 야영지를 밝혀주며 사용 연료에 따라서 많은 종류가 있으며, 기본 장비에 속한다.

캠핑장비용어

 5  버너(Burner)

음식을 조리하기 위한 도구이며 연료로 부탄가스가 가장 많이 사용되며, 휘발유와 석유를 사용하는 버너도 있다.

캠핑장비용어

 6  코펠

밥이나 국을 끓일 때 사용하는 휴대성이 좋은 냄비이며, 가벼운 소재의 알루미늄이나 단단한 스테인리스 제품이 주를 이룬다.

캠핑장비용어

 7  침낭

야영지에서 잠을 잘 때 체온을 유지해주는 이불 대용으로 자루 모양이며 한쪽 면에 지퍼가 있어 열거나 잠글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충전재는 솜이나 조류의 깃털이 사용되며 충전재 양에 따라서 계절별로 나뉜다.

캠핑장비용어

 8  테이블&의자

휴대성이 좋고 무게가 가벼워서 캠핑에 적합한 테이블과 의자이며, 자동차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오토캠핑(Auto Comping)이 자리를 잡으면서 가장 달라진 부분이 야외용 돗자리를 이용하는 좌식 스타일에서 테이블과 의자를 이용하는 입식 스타일로 바뀐 점을 들 수 있다.

캠핑장비용어

 9  화롯대

야영지에서 캠프파이어를 즐길 수 있도록 장작불을 피울 수 있게 만든 접이식 화로이며, 남은 불씨에 바비큐를 음식을 끓여 먹기도 한다.

캠핑장비용어

 10  랜턴 삼각대 & 파일드라이버

랜턴처럼 사람의 눈높이 보다 높은 곳에 걸어두거나 할 때 사용하는 보조 장비로서 고정하는 형식에 따라서 랜턴 삼각대와 파일드라이버로 구분할 수 있다.

캠핑장비용어

 11  해먹

천으로 만든 그물침대이며 주로 큰 나무에 메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전용 스탠드가 있어 야영장 주위에 큰 나무가 없을 때에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어린 나무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12  그 밖의 장비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하고 전기 사용이 가능한 오토캠핑장이 도입되면서 산업용품이나 가정용품이 캠핑장비로 각광받는 제품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전기를 텐트 안에 까지 끌어당길 수 있는 전기리드선 혹은 전기 릴선 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 것이 있으며, 전기장판 또한 빠질 수 없는 캠핑장비가 되어 버렸다.

지난해(2013년)에는 제빙기가 캠핑용이라는 이름을 붙여 출시되었으며, 난로 모델명에 캠프(camp)라는 단어가 붙은 지는 벌서 몇 년이 되어버렸을 정도로 캠핑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이처럼 가정용품이나 산업용품이 캠핑장비로 자리 잡은 것은 자동차에 수납이 가능하고 좀 더 편안한 캠핑을 즐기려는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