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캠핑장비소개] 캠프에서 지붕이 되어주는 타프

  • 관리자
  • 2018-10-22 16:42:10.0
  • 조회수 698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5-1(1).jpg

캠핑장비소개

캠프에서 지붕이 되어주는 타프

────

 

“텐트만 있으면 되지 타프는 또 뭐야?”
타프는 비와 이슬을 막아주고 한 낮 내리쬐는 뜨거운 햇빛을 막아주어 좀 더 쾌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캠프의 지붕역할을 한다.

 

한 가족 또는 두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크기가 대부분이며 모양에 따라서 렉타(4각)타프, 헥사(6각)타프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천의 재질에 따라서 폴리에스테르 제품과 면 제품으로 나뉘기도 하며, 근래에 들어서는 면 제품의 타프를 사용하는 캠퍼들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타프소개

 

타프를 구입하기 위해서 제품 페이지의 제원을 보면 “테프론 발수코팅, UV코팅, 피그먼트 PU코팅, 내수압 3000MM이상...”등과 같이 처음들 어보는 용어 일색일 것이다. 그럼 이 용어들이 무엇을 뜻하는지 알아보자.


- 발수코팅: 물이 흡수되기 전에 흘러내리게 하는 코팅으로 사용횟수에 따라서 그 기능이 약해 진다. 

- UV코팅 : 자외선 차단과 원단의 변색을 방지한다. 

- 내수압 : 1000MM이상이면 사용상 문제가 없으며 수치는 단위 면적당 물의 높이를 표기한 것이다. 

- 방수코팅 : 방수코팅은 주로 PU코팅으로 하며 방수코팅이 좋으면 내수압도 증가된다. 

- 차광코팅 : 빛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피그먼트 코팅이라고도 한다. 

- 심실링 : 제봉 부분에 물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는 방수처리로 주로 투명한 테이프로 처리된다.


위와 같은 기능을 충족하며 본인 또는 가족이 사용할 적당한 크기와 형태를 정해서 구입하면 된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