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오토캠핑가기] 짐 싣기(③자동차에 짐 싣기)

  • 관리자
  • 2018-10-18 13:30:16.0
  • 조회수 677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3_p9.jpg

캠핑시작하기

오토캠핑 가기 - 짐 싣기(자동차에 짐 싣기) 

────

짐싣기-자동차에 짐 싣기

 

자동차에 짐 싣기

짐싣기-자동차에 짐 싣기


 1  키친과 테이블, 매트리스 등 각 지고 면적이 넓은 것을 맨 밑바닥에 놓는다. 맨 밑바닥에 놓는 장비는 아이스박스나 스토브처럼 딱딱하면서, 각이 진 장비를 올려놓아도 흔들리지 않는 평평한 것이라야 한다. 밑바닥 공간이 남으면 그곳에 가늘고 길게 수납되는 의자 등을 배치한다.

 2  아이스박스와 장비박스, 스토브 등 각지고 부피가 큰 것을 밑바닥에 놓인 장비위에 올린다. 랜턴, 코펠, 망치 등 작은 규모의 장비는 박스에 담아서 실으면 차량 수납 시, 그리고 캠핑장에서 사용 시 편리하다. 음식물이나 연료 등도 종이박스 등에 차곡차곡 담아서 수납하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3  텐트와 타프 등 무게가 나가며서 부피가 큰 장비를 나머지 공간에 배치한다. 텐트와 타프 등은 수납 과정에서 일정 정도 부피를 줄일 수 있어 가급적 밀착해서 수납하는게 좋다.

 4  수납을 하다 보면 장비의 길이가 달라 빈 공간이 생긴다. 이곳을 비워둔채 장비가 놓인 곳에만 층을 쌓아서는 안된다. 무거운 장비를 올려도 상관없는 유연성과 변형성이 좋은 것들로 빈 공간을 구석구석 채워주는게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또 차량 이동 시에도 흔들림에 따른 충격을 줄여준다.

 5  맨 위에는 부피가 크면서 가벼운 장비를 올린다. 또 접었을 때 접은 면이 울퉁불퉁 하거나 다른 장비를 올리면 수평이 깨지는 장비들(접이식 의자류)도 맨 위에 올리는게 좋다.

 6  트렁크 문을 닫기 전에 뾰족하게 튀어나온 곳이 없는지 확인한다. 금속으로 만든 부분이 튀어나와 있으며 차량이 흔들릴 때 트렁크 유리를 깨트릴 수도 있다.


Tip. 장비수납 시 후방시야 확보해야
트렁크에 장비를 수납할 때 천정과 장비 사이에 일정 공간을 남겨둬야 한다. 자동차 주행 중에 후방을 주시할 수 있는 최소한의 시야를 확보해야하기 때문이다. 가득 찬 장비 때문에 후방을 확인할 수 없으면 운전자는 답답하다.

또 후진을 할 경우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안전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트렁크에 장비를 적재할 때 마지막 짐은 가운데보다 양쪽 측면에 쌓도록 하는게 좋다.트렁크 가운데에 손바닥 높이의 공간만 있어도후방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짐싣기-자동차에 짐 싣기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