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오토캠핑가기] 오토캠핑순서

  • 관리자
  • 2018-10-18 11:46:47.0
  • 조회수 967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3_p3.jpg

캠핑시작하기 

오토캠핑 가기 - 오토캠핑 순서 

────

오토캠피 순서

짐 싣기 → 자리 잡기 → 캠핑장 배치 → 타프 치기 → 텐트 치기 → 가구 배치하기 → 텐트 꾸미기 → 조리도구 설치하기 → 조명 밝히기 → 불 피우기 → 요리하기 → 취침 → 정리하기

 1) 짐 싣기 
캠핑 장비는 규모와 무게가 만만치 않다. 따라서 자신의 차에 맞게 장비를 싣는 것도 요령이다. 무겁고 덩치가 큰 것은 아래로, 가볍고 작은 것은 위로 가게 차곡차곡 실어야 한다. 짐을 다 싣고 나면 캠핑장으로 출발한다.

 2) 자리 잡기 
어느 자리가 좋을까? 일단 캠핑장에 도착하면 가장 좋은 자리를 찾는게 급선무다. 화장실과 취사장의 거리, 소음 정도, 그늘 여부 등을 따져 최선의 자리를 잡아야 캠핑이 즐겁다. 캠핑장이 아닌 경우 캠핑하기 좋은 조건에 맞는 장소를 찾아야 한다.

 3) 캠핑장 배치 
자리를 잡았다면 캠핑장을 어떻게 꾸밀지 지혜를 모아야 한다. 텐트와 타프의 위치와 방향, 차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밑그림을 그려보자.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과 사람들이 오가는 동선, 나무 그늘의 움직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다.

 4) 타프 치기 
타프는 캠핑시 주된 생활공간이 된다. 타프는 캠핑 장비 가운데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므로 타프의 위치를 잘 잡아야 텐트가 들어설 자리가 나온다. 타프를 잘못 치면 전체적으로 캠핑장 배치가 엉망이 될 수도 있다.

 5) 텐트 치기 
텐트는 잠을 자는 곳이자 가장 독립적인 공간으로 활용되는 곳이다. 텐트를 칠때는 타프와 연결성도 고려해야 한다. 스트링과 팩을 이용해 마무리까지 확실히 해서 텐트를 완성한다.

 6) 가구 배치 
테이블은 어디에 놓을까? 키친은 어디에 설치할까? 화로와 그릴은 또 어디에 둘까? 타프가 배치된 형태에 맞게 가구를 배치한다.

 7) 텐트 꾸미기 
텐트 안에 매트리스를 깔고, 침낭을 펴놓는다. 밤에 꼭 필요한 물품도 가지런히 정리해둔다.

 8) 조리도구 설치 
음식을 조리할 도구를 설치한다. 스토브에는 연료를 주입하고, 코펠은 깨끗하게 씻어둔다. 더치오븐은 길들이기를 한 후 삼각대에 걸어둔다.

 9) 조명 
랜턴은 어둡기 전에 맨틀을 갈아 끼운다. 랜턴의 배치는 캠핑장을 골고루 비칠 수 있는 곳에 하는 것이 좋으며, 텐트 속에도 건전지 랜턴을 배치해서 밤에 찾는 소동을 벌이지 않도록 한다.

 10) 불 피우기 
캠핑장의 밤은 모닥불이 있어 즐겁다. 화로 위에서 타닥타닥 타는 장작을 보고 있으면 행복이 밀려온다. 모닥불을 쬐며 정다운 대화를 나누다 보면 밤은 깊어진다.

 11) 요리하기 
캠핑의 즐거움 중 하나가 요리다. 아빠는 바비큐를 굽고, 엄마는 맛있는 찌개를 끓인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먹는 밥은 꿀맛이다. 와인으로 건배를 나누면 캠핑의 기쁨은 배가 된다.

 12) 취침  

잠은 다음날을 위한 보약이다. 화로의 불을 완전히 끄고,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한후 잠자리에 든다.

 13) 정리하기 
이제 집으로 돌아갈 시간. 캠핑의 흔적이 남지 않도록 청소한다. 코펠은 깨끗하게 닦아 말리고, 캠핑 가구는 차에 실을 수 있도록 정리한다. 맨 마지막에 텐트와 타프를 걷어 차에 실으면 집으로 출발이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