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키친테이블(키친 테이블의 구성)

  • 관리자
  • 2018-10-23 14:49:28.0
  • 조회수 467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77.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키친 테이블 (키친 테이블의 구성)

────

키친테이블의 구성

 

캠핑의 빼놓을수 없는 즐거움 가운데 하나가 요리다. 캠핑장에서의 요리는 한 끼의 식사를 해결하기 위한 것에 그치지 않는다. 가족애를 확인하고 캠핑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중요한 요리를 위해 꼭 필요한 장비가 바로 키친 테이블이다.

 


키친 테이블에는 재료를 다듬고 손질하는 조리대와 캠핑 스토브를 설치해 조리를 하는 공간이 함께 있다. 조리도구나 양념 등도 보관할수 있는데 여기에 음식물과 식기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과 설거지통 등의 보조장비까지 곁들이면 집에 있는 주방 부럽지 않은 캠핑용 키친이 완성된다. 키친 테이블은 테이블과 캠핑 스토브 거치대, 조리대, 식기 건조 및 수 납공간, 조리도구 거치대 등이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것과 일반 테이블로 나눌수 있다. 당연 히 활용도는 일반 테이블보다 일체형이 높다. 최근에는 일체형에 일반 테이블의 기능이 결합 된 제품이 출시되기도 했다. 반면 일반 테이블은 요리를 제외한 시간에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키친 테이블은 캠핑의 편리성을 높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캠핑요리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남자에게도 요리의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키친테이블의 구성

 

● 조리대 음식의 재료를 다듬고 손질하는 공간 이다. 조리대는 알루미늄, 베니어판, 원목 등이 주된 소재이며, 도마와 코펠, 그릇 등을 놓을 수 있도록 공간이 넓은 것이 편리하다. 뜨거운 것을 올려놔도 괜찮을 만큼 열에 강하고 단단해야 하며 음식물이 떨어졌을때 쉽게 청소할 수 있는게 좋다.

 

키친테이블의 구성

● 수납그물 키친 테이블은 식기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수납그물은 바로 그 식기 수납공간의 역할을 한다. 수납공간은 그물망 으로 만들어진 것과 쇠살대로 만들어진 것 2종이 있다. 식기류가 많을 경우 별도의 수납함을 설치 하기도 한다.



   다용도 건조대

키친테이블의 구성

건조한 식기류를 보관할 때는 콤팩트한 수납이 가능하지만 설거지 뒤에 물에 젖은 식기를 말릴때는 많은 수납공간이 커질수 밖에 없다.
특히, 접시나 그릇 등 식기가 많을수록 수납공간이 점점 아쉬워진다. 이때 다용도 건조대가 있으면 쉽게 문제가 해결된다.
다용도 건조대는 알루미늄 프레임, 통풍이 잘 되고 속이 훤히 비치는 메시 소재의 천으로 구성되어 무게가 가볍다. 접었을 때는 부피가 작 아져 부담이 없다. 다용도 건조대는 설거지를한 식기류를 건조할때는 물론 야채나 과일 등을 보관할 때도 편리하다.


 

키친테이블의 구성

 

● 스토브 거치대 일반 테이블과 키친 테이블의 차이를 분명히 보여주는것 가운데 하나로, 캠핑 스토브를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거치대는 자신이 사용하는 캠핑 스토브에 맞는 것을 구입해야 한다. 버너가 하나인 원웨이 스토브는 스토브 거치대를 사용할 수 없다. 이때는 스토브 거치대가 없는 일반 테이블을 이용하는게 낫다. 최근 스노우피크에서 출시한 IGT(Iron Grill Table)는 스토브 거치대를 그릴로 변형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키친테이블의 구성키친테이블의 구성

● 조리도구 거치대 음식물 조리에 필요한 국자, 가위, 집게 등을 걸어놓을수 있는 공간이다. 보통 조리대 앞에 있어 필요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랜턴 걸이 야간에 요리할 때 필수다. 랜턴 걸이가 없으면 별도로 랜턴 걸이를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랜턴 걸이 없이 랜턴을 조리대 위에 놓고 사용하면 공간이 비좁고 불편하다.



키친테이블의 구성

   설거지통

 

음식을 먹은 뒤 설거지할 코펠이나 식기를 담아가는 통이다. 차곡차곡 수납하면 웬만한 식기류와 코펠은 다 담을 수 있다.
설거지통은 특히 취사장과 거리가 먼 곳에서 위력을 발휘한다. 급할 경우 설거지통에서 설거지를 할 수도 있다. 설거지를 마친 후에는 식기 수납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키친테이블의 구성

키친테이블의 구성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