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의자(기능과 재질에 따른 분류)

  • 관리자
  • 2018-10-23 14:40:53.0
  • 조회수 632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73_2.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의자 (기능과 재질에 따른 분류)

────

의자를 구성하는 것은 프레임과 시트다. 프레임의 재질로는 알루미늄과 쇠, 스테인리스, 나무 등이 쓰인다. 이 가운데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다. 가벼우면서 강도가 뛰어 나고, 부식에도 강하다. 반면 쇠로 만든것은 무겁고, 강도가 약하다. 대나무 집성재로 프레임을 만든 의자는 자연친화적이면서 견고하다.

 

시트의 재질에는 천과 알루미늄 2가지가 있다. 천으로 만들 때는 폴리에스테르나 나일론처럼 강도가 뛰어난 소재를 주로 쓴다. 이 소재들은 더러움도 덜타고, 생활방 수기능도 있다. 알루미늄 소재로 된 의자에는 프레임과 시트 일체형의 작은 의자가 있다. 이 의자들은 등받이와 팔걸이가 없다. 따라서 장시간 사용은 무리다.


기능성 의자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컵 홀더와 사이드 테이블이 달린 의자다. 컵홀더는 팔걸이 끝부분에 달려 있는데, 컵이나 머그잔을 넣을 수 있다. 사이드 테이 블은 간단한 스낵이나 머그컵 등을 올려놓을 수 있어 활용도가 뛰어나다.
최근에 출시된 제품 중에는 등받이의 각도를 조절하는 것도 있다. 이는 표준형 의자를 활용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자녀가 어린 경우 시트 높이가 높 은 어린이 전용 의자가 필요하다.

 

기능과 재질에 따른 분류

 

 

   의자 구입 요령

기능과 재질에 따른 분류

의자는 캠핑 장비중 수납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장비에 속한다. 캠핑 참가자 수만큼 의자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의자를 구입할 때는 접었을 때의 부피를 고려해야 한다. 우선, 테이블에서 사용할 것은 표준형으로, 인원수에 맞춰 구입하는 게 좋다. 의자 높이가 테이블에 맞춰 제작됐기 때문에 식사를 하거나 테이블 곁에서 활동할 때 가장 적합하다. 릴랙스 의자는 없어도 무방하다. 꼭 구입할 요량이라면 표준형을 구입한 뒤 구입해도 늦지 않다. 

 

 

의자는 종류와 기능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꼭 필요한 장비지만 반드시 고가의 의자를 살 필요는 없다. 중저가 브랜드나 콤팩트 스타일의 저렴한 제품을 사도 크게 문제될 게 없다.

 

 

기능과 재질에 따른 분류

기능과 재질에 따른 분류

기능과 재질에 따른 분류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