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의자(모양에 따른 분류)

  • 관리자
  • 2018-10-23 14:38:47.0
  • 조회수 611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70.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의자 (모양에 따른 분류)

────

모양에 따른 분류

 

 

캠핑장에서는 잠잘 때와 움직일 때를 제외하고 대부분 의자에 앉아서 보낸다. 가족이 단란하게 식사를 할 때, 또는 화로 곁에 둘러앉아 밤늦도록 이야기꽃을 피울 때도 의자가 필요하다. 또 모닝 커피를 마시며 느긋한 시선으로 자연을 바라볼 때도 의자가 있으면 훨씬 더 여유를 가지고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의자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늘 접하는 것이라 그 중요성을 잊어버릴 때가 있다. 그러나 캠핑장에서 그렇지 않다. 캠핑은 인간에게 의자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잘 일깨워준다. 반면, 고민거리도 안겨준다. 의자는 편안함을 제공하는 대신 수납시 부피를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안락한 스타일의 의자일수록 부피가 크다. 

 


의자를 구입할 때는 구입 목적이 타인을 위한 배려가 아닌, 자신을 위한 배려라는 점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가족끼리 캠핑을 할 때는 가족수에 맞춰 구입한다. 릴랙스 의자처럼 휴식을 위한 것 하나를 더 가지고 있다면 금상첨화다. 다시 강조하지만 캠핑장에서는 잠잘 때를 제외하고는 의자에 앉아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다.

 

모양에 따른 분류

 

 

모양에 따른 분류● 표준형 일상생활에 필요한 높이를 갖춘 의자다. 허리를 곧게 펴고 앉게 설계되어 있다. 대부분 테이블 높이에 맞게 세팅되어 있어 식사를 할 때 편리하다. 휴식을 취할 때도 큰 불편이 없어, 캠핑 시 기본의자로 갖추어야 한다.









모양에 따른 분류● 릴랙스형 말 그대로 몸을 기대어 쉴 수 있는 스타일의 의자다. 대체로 앉는 높이가 낮고 등받이가 뒤로 많이 젖혀져 있다. 앉은 채로 책을 읽거나 커피를 마시는 등 일상적인 소소한 일을 하기 좋다. 그러나 테이블 높이와 맞지 않아 식사를 할 때는 불편이 따른다. 또 원터치 폴딩이지만 수납공간도 많이 차지하는 편이다.










모양에 따른 분류● 벤치형 2~3인이 함께 앉을 수 있는 의자다. 주로 아이들이 앉기 편리하다. 기본의자가 아닌, 보조의자로 활용한다.



● 그라운드시트 다리가 없는 의자다. 텐트 속에서 앉아 있을때 유용하다. 시트와 등받이에 쿠션이 들어있어 착석감이 좋다. 겨울철에는 표준형 의자에 얹어서 방석과 쿠션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둥글게 말아서 접을 수 있어 수납에 용이하다.



 


모양에 따른 분류● 미니 의자 최소의 부피 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화로에 불을 피우거나 바비큐를 굽는 등 의 작업을 할때 유용하다. 그러나 등받이와 팔걸이가 없어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불편하다. 테이블과 한 세트로 된 알루미늄 의자도 있다.











 TIP  의자 접는 방법 따른 장단점

모양에 따른 분류 의자는 접는 방식에 따라 편리성과 수납공간의 부피가 좌우된다. 한 번에 접을 수 있는 제품은 설치할 때와 걷을 때 편리하다. 그러나 큰 사이 즈의 릴랙스형 의자의 경우 수납 시 부피가 크다. 표준형 가운데 절반만 폴 딩이 되는 스타일(코베아의 필드 마스터, 콜맨의 뉴 캡틴 체어)도 있는데, 이런 유형은 안정감과 강도가 뛰어난 반면 수납 시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단점 이 있다. 한편 손잡이가 분리되는 콜맨의 슬림 캡틴 체어는 수납 시 부피가 작아 편리하다.







모양에 따른 분류

야전침대도 의자?

야전침대는 침대 겸 의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잠을 잘 때만 침대로 활용하고 낮에는 편하게 앉아 쉴 수 있는 의자로 활용한다. 야전침대 에는 팔걸이와 등받이가 없기 때문에 장시간 앉아 있으면 불편하다. 그러나 침대 위에 두 다리를 펼 수 있기도 해 오히려 휴식하기 좋을 수도 있다. 특히, 자녀가 많은 경우 벤치형 의자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