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테이블(상판 재질에 따른 분류)

  • 관리자
  • 2018-10-23 14:22:15.0
  • 조회수 510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63.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테이블 (상판 재질에 다른 분류)

────

등산 중심의 캠핑은 좌식생활을 기본으로 한다. 캠퍼들은 텐트 바닥에 앉아서 지냈다. 그러나 오토캠핑이 주를 이루면서 캠핑은 입식생활로 변하였다. 그렇게 된 데에는 테이블의 역할이 크다. 테이블이 캠핑의 필수 아이템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다리와 상판을 접어서 수납공간을 최소화시키는 폴딩 시스템의 개발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테이블은 타프와 텐트 속은 물론, 야외에서도 중심 역할을 한다. 테이블이 있어야 식사를 할 수 있다. 테이블이 있어야 책을 올려놓거나, 커피를 마시며 안정적인 대화를 나눌 수있다. 테이블은 재질과 크기, 용도에 따라 아주 다양하다. 식사를 할 수 있는 메인 테이블은 4인용 이상의 크기가 기본이다. 화롯가나 텐트 안에 놓는 테이블은 아담하다. 대부분 수납공간을 고려해 사각형이지만 원형인 것도 있다. 또 의자와 일체형으로 제작된 테이블도 있다. 테이블은 테이블보를 씌우고 와인이나 꽃병 등으로 장식하면 의외로 품격이 있는 공간으로 변신한다. 테이블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은 우리가 캠핑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상판재질에 따른 분류

 

테이블 프레임의 재질은 알루미늄이 대세다. 반면 상판 재질은 MDF에서 대나무까지 다양하다. 그러나 모든 상판 재질은 열에 강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상판은 음식을 요리하면서 달궈진 코펠을 받침대 없이 그냥 올려놓아도 끄떡없을 만큼 강하게 제작된다.

 

 

상판재질에 따른 분류● MDF 캠핑용 테이블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재 가운데 하나다. MDF는 나무를 잘게 잘라 본드로 붙여서 만든다. 캠핑용 테이블을 만들 때는 MDF에 열에 강한 아크릴 소재를 한번 더 프린팅한다. 그러나 날카로운 것으로 충격을 가하면 부분 파손이 되기도 한다.






● 알루미늄 상판재질에 따른 분류MDF와 함께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재다. 열에 강하며 내구성이 좋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화로 테이블도 알루미늄으로 많이 제작된다. 알루미늄으로 만든 의자와 함께 패키지로 구성된 것도 있고, 돌돌 말 수 있게 롤식으로 구성된 것도 있다. 날카로운 것에 긁히면 자국이 쉽게 남는다는 단점이 있다.





상판재질에 따른 분류● 대나무 스노우피크에서 주로 사용하는 재질이다. 성장이 빠른 대나무를 집성재로 사용해
상판을 만든다. MDF나 알루미늄에 비해 시각적인 따뜻함과 편안함을 준다. 그러나 고급스런 이미지에 걸맞게 가격이 비싸다.







   테이블의 구성

테이블은 상판과 다리로 구성된다. 상판은 수납공간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2~3중으로 접을 수 있게 설계되며, 다리는 보통 2단으로 되어 있다. 다리를 모두 연결하면 입식용, 1단으로 줄이면 텐트 안에서 좌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노우피크에서 출시되는 제품은 다리가 3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높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할수 있다. 6인용 테이블은 테이블보를 고정시킬 수 있는 클립이 기본으로 제공되기도 한다.

 

상판재질에 따른 분류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