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코펠(재질에 따른 분류)

  • 관리자
  • 2018-10-23 14:01:18.0
  • 조회수 659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코펠 (재질에 따른 분류)

────

 

코펠은 재질에 따라 연질과 경질 알루미늄, 세라믹, 스테인리스, 티타늄으로 나뉜다.

 

재질에따른분류● 연질 알루미늄 재질이 연한 알루미늄으로 만든 코펠이다. 충격에 약해 쉽게 찌그러지며 코팅이 쉽게 벗겨지는 편이지만,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재질에따른분류● 경질 알루미늄 알루미늄을 특수 코팅하여 강도를 높였다. 쉽게 부식되지 않고, 마모되지않는다. 그러나 반복 사용이 계속되면 부식이 일어난다. 사이즈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이 형성되어 있으며 가격대가 합리적이다.





재질에따른분류● 세라믹 알루미늄을 세라믹 코팅으로 처리한 코펠이다. 세라믹은 금속을 불이나 열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전열성이 뛰어나 열효율을 극대화시켜준다.또 원적외선을 발산해 요리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재질에따른분류● 스테인리스 표면에 얇은 산화 방지막이 형성되어 있어 부식에 강하다. 또한 강도가 뛰어나 쉽게 찌그러지지 않는다. 작은 것부터 10인용까지 사이즈가 다양하다. 바닥에 알루미늄을 덧대 열효율을 극대화시킨 이중 코팅 제품도 있다. 가격이 비싼 편이다.





재질에따른분류● 티타늄 초경량 제품이면서 강도가 가장 뛰어나다. 오토캠핑용보다 등산용으로 인기가 있다. 대체로 사이즈가 작은 편이며 가격이 비싸다.






 Tip  재질의 차이는 가격의 차이?

코펠의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크기와 재질이다. 코펠의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가격은 비싸다. 설령 냄비와 프라이팬만 있고 밥그릇이나 주걱 등은 없다고 해도 사이즈가 크면 가격이 비싸진다. 재질의 차이 역시 가격과 직결된다. 재질별 가격대는 '티타늄≻스테인리스≻세라믹≻경질 알루미늄≻연질 알루미늄' 순이다. 초보 캠퍼의 경우, 가격을 우선시하여 연질 알루미늄 제품을 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좋지 않은 선택이다. 최소한 경질 알루미늄 제품 이상을 구입하는 게 좋다.

 

재질에따른분류

재질에따른분류

재질에따른분류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