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오토캠핑가기] 조명(①조명의 배치)

  • 관리자
  • 2018-10-19 10:27:43.0
  • 조회수 923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3_p76 (1).jpg

캠핑시작하기

오토캠핑 가기

조명 (조명의 배치)

────

조명의배치

 

캠핑의 멋은 밤에 시작된다. 한낮의 밋밋한 정취도 해가 이울면서, 어둠이 피어나면서한껏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그 중심에 랜턴이 있다. 랜턴은 캠핑장을 따뜻한 공간으로 변신 시킨다. 랜턴 불빛이 머무는 곳이 내 가족이 머무는 소중한 공간이 된다.

 

조명은 어두워지기 전에 준비를 마치는게 좋다. 가솔린 랜턴은 연료를 충분히 넣어둔다. 가스 랜턴은 가스통과 랜턴을 연결해둔다. 맨틀 점검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맨틀이 부서졌거나 이상이 있으면 갈아준다.

건전지 랜턴도 광량이 충분한지 미리 점검해둔다. 마지막으로 랜턴을 설치할 자리를 정해 미리 배치한다. 조명까지 설치하고 나면 이제 캠핑장 꾸미기는 마무리된 것이다. 이제 요리를 하고, 모닥불을 피우는 즐거움만 남겨두게 된다.

 

[ 조명의 배치 ]  

 1  준비 조명은 어두워지기 전에 준비를 마쳐야 한다. 가솔린 랜턴은 연료를 충분히 넣어둔다. 가스랜턴은 가스통과 랜턴을 연결해둔다. 건전지 랜턴도 광량이 충분한지 미리 점검해둔다. 또한랜턴을 걸 위치를 정해 미리 설치해둔다.

 2  배치도 배치도 타프와 텐트가 결합된 캠핑사이트에서 필요한 랜턴은 3개 내외다. 하나는 메인 테이블을 비추고, 다른 하나는 활동의 중심이 되는 공간을 중심으로 이동한다. 키친이나 화로 테이블 등이 이에 해당한다. 나머지 하나는 건전지 랜턴으로 준비하여 텐트 안에 비치해둔다.


조명의배치

 

 3  주방등 저녁을 준비할 때 필요하다. 랜턴 걸이가 기본으로 달려 있으면 랜턴 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다.  

 4  실내등 리빙셸이나 타프에 걸어 설치한다.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것보다 타프에 거는 것이 안전하며 불빛이 비추는 범위가 넓어 환하다.


조명의배치  

 

 5  텐트 건전지 랜턴을 배치해 화상과 화재를 미리 예방한다. 광량이 크지 않은 것을 배치해도 무방하다.  

 6  손전등 밤에 화장실에 갈 때나 활동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다.  

 7  헤드 랜턴 불빛이 없는 곳에서 양손을 이용해 작업을 할 때 필요하다.  

 8  랜턴홀더 랜턴 스탠드 없이 타프의 폴에 걸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9  랜턴 스탠드 타프와 거리가 먼 화로 테이블 곁에 세워놓을 수 있다. 또 모기나 벌레를 유인하기 위해 타프 밖에 랜턴을 설치할 때 유용하다.


조명의배치

 

[ 랜턴을 이용한 날벌레 퇴치법 ]

모기와 나방 등 날벌레는 캠핑의 적이다. 날이 어두울 때 랜턴을 켜면 날벌레들이 무수히 날아들어 캠핑의 평화를 깬다. 심한 경우 음식을 먹지 못할 만큼 성가시게 굴기도 한다. 날벌레를 원천적으로 물리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랜턴의 배치를 적절히 활용하면 날벌레의 훼방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날벌레는 빛을 향해 달려드는 속성이 있다. 또 가장 밝은 불빛을 중심으로 몰 려든다. 따라서 캠핑장에 랜턴을 설치할 때 광량이 큰 랜턴은 테이블이나 여럿이 모여 있는 공간에서 멀찌감치 떨어진 곳에 걸어둔다. 테이블에는 식탁용이나 보조용 랜턴을 켜놓는다. 이렇게 하면 날벌레는 광량이 큰 랜턴으로 몰린다.

 

조명의배치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