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오토캠핑가기] 가구배치(②키친배치)

  • 관리자
  • 2018-10-19 09:45:24.0
  • 조회수 597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3_p62.jpg

캠핑시작하기

오토캠핑 가기 가구배치(키친 배치)

────

가구배치-키친배치

 

키친은 요리의 공간이자 캠핑장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공간이다. 키친 테이블을 중심으로 사물함과 아이스박스, 수납그물망, 설거지통 등 다양한 살림살이가 배치된다. 또한 조리를 위한 도구나 재료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동선을 최대한 짧게 배치하는 것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 다양한 키친 배치 ]

 1  사각타프 아래 설치한 개방형 키친이다. 타프의 한쪽 면을 따라 아이스박스, 테이블, 스토브, 수납함을 일렬로 배치했다. 개방형 타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배치하는 유형이다.

 2  리빙셸을 활용한 배치다. 주 출입구 방향으로 키친과 테이블이 결합된 IGT를 설치했다. 테이블 오른편에 다용도 선반을 배치해 수납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가구배치-키친배치


 3  두 가족 이상이 참가하는 캠핑에서 활용 가능한 배치다. 스토브를 가운데 두고 테이블을 양 사이드에 배치해 여럿이 함께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4  리빙셸의 한쪽 면을 활용한 배치다. 안에 테이블과 의자를 놓아 조금 비좁은 감은 있지만 한 가족이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특히, 날이 추운 겨울에 활용할 수 있는 구조다.


● 아이스박스 키친 테이블 곁에 설치해야 필요한 물건을 쉽게 꺼내 쓸 수 있다.  

● 조리도구 키친 테이블 앞에 걸어놓는다.  

 

가구배치-키친배치  

 

● 다용도 수납함 재활용 쓰레기통으로 활용할 수 있다.  

● 테이블 요리를 하는 공간이다. 양념통을 함께 올려놓아 동선을 줄인다. 코펠이나 식기 등은 다른 곳에 배치해 테이블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가구배치-키친배치

 

● 수납그물 코펠과 식기류를 건조할 때 유용하다. 키친 테이블 자체에 있는 수납공간만으로는 부족하므로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 수납대 밥솥이나 대형 코펠 등을 수납한다.  

● 수저통 잃어버리지 않도록 하나의 통에 보관하는 것이 관리하기 편리하다.  

 

가구배치-키친배치

 

● 설거지통 키친 공간의 한쪽 구석에 설치한다.


<콜맨 콤팩트 키친 테이블 설치>

①,② 키친 테이블 조립에 필요한 장비를 가지런히 펼쳐놓는다.

③ 키친 테이블 받침대를 적당한 넓이로 펼친다. 펼치는 넓이는 테이블과 스토브 거치대의 넓이와 같도록 한다.  

④,⑤ 스토브 거치대를 끼워 넣는다.  

⑥ 테이블을 거치대에 설치한다. 이때 거치대와 테이블에 있는 홈이 일치하도록 한다.  

⑦ 거치대는 스토브의 폭에 맞춰 거리를 조절한 후 나사로 조여 움직이지 않게 한다.  

⑧ 랜턴 걸이를 끼운다.

⑨,⑩ 조리도구 거치대를 끼우고 수납그물을 건다.

 

가구배치-키친배치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