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의역사

캠핑이란?

  • 관리자
  • 2018-10-17 09:24:41.0
  • 조회수 2351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a_p1_181017.jpg

건전캠핑 에티켓

캠핑의 역사 - 캠핑이란?

────

 

캠핑이란?

 

 

 

캠핑이란?

캠핑의 사전적 정의는 텐트나 임시로 지은 초막 등에서 일시적인 야외생활을 하는 여가활동이다. 조금 더 풀어보자면, 집과 도시를 벗어나 자연 속에 마련한 임시거처에 머무르면서 사람과의 우정을 돈독히 하고 자연을 느끼며 배우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대부분의 현대인은 마음 한구석에 자연에 대한 동경을 품게 되었다.   


자연의 일부임에도 자연과 격리된 존재로 살아가는 도시인들은 누구나, 인공의 장벽 이 없는 자연으로 돌아가 마음을 치유하고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면서 휴식하고 싶 은 욕망이 있는 것이다. 이런 현대인의 자연에 대한 동경과 갈증을 풀어 주는 활동 중 하나가 캠핑이다. 최근에는 캠핑의 교육적 가치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캠핑은 콘 크리트 속에 갇혀 사는 아이들에게 흙을 밟고, 자연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 이 사회에 눈을 뜨고, 독립성을 기르게 한다. 어른들에게 자녀와 함께 하 는 캠핑은 새롭게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핑은 또 야외활동을 위 한 전진기지 역활도 한다. 캠핑을 떠나면 도심에서는 불가능한 다양한 활동, 예를 들 어 등산이나 수영, 낚시, 산악자전거, 래프팅, 야생화관찰, 조류관찰, 별자리관찰, 역 사기행, 사진 촬영 등 자연과 친해지면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야외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이처럼 캠핑은 현대화가 진행될수록 점점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후진국 보 다는 선진국으로 갈수록 캠핑에 대한 수요가 많고 캠핑문화 또한 진일보해 있다. 캠 핑은 미래사회로 갈수록, 첨단화와 도시화로 자연과 멀어질수록 그 가치를 더 인정 받을 것이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