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캠핑플러스

캠핑을 시작한다면 이들처럼! 캠핑의 다양한 정보가 가득

본문영역입니다.

안전한캠핑즐기기

[응급처치] 발열과 복통

  • 관리자
  • 2018-10-19 13:18:29.0
  • 조회수 1924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b_p9.jpg

안전한 캠핑 즐기기

응급처치 - 발열과 복통

────

발열과 복통

 발열과 복통

캠핑장에서 종종 발생하는 내과질병에 는 과식과 폭음으로 인한 복통과 설사, 여름철의 경우 식중독에 의한 구토와 설사 등이다.

발열과 두통, 설사, 복통, 구토, 오한 등 원인은 다양하므로, 구급상자에는 해열제와 진통제, 지사제, 위장약, 감기약 등 현장에서 즉시 복용할 수 있는 약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약은 증세에 맞는 것을 복용해야 한다. 또 약의 사용법과 용량도 지켜야 하고, 평소 약에 대한 거부반응이 있었는지도 따져봐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약을 복용하는 것이 의사에게 진찰을 받기 전까지의 임시방편일 뿐이라는 사실이다. 진단과 치료는 언제나 의사의 몫이다. 내과적 질병 증세를 보일 때는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따져보는 것도 필요하다. 이를 테면 가을에 풀숲이나 잔디밭에서 놀다가 걸리기 쉬운 유행성 출혈열은 감기와 증세가 비슷하다. 따라서 의사의 진찰을 받을 때는 의심이 되는 행적에 대해 소상하게 말할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내과적 질병은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야외에 나왔다는 들뜬 기분에 폭식이나 폭음을 해서는 안 된다. 여름철의 경우 음식물이 상하지 않도록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가을철에는 아이들이 잔디밭에 앉거나 눕지 않게해 유행성 출혈열 을 사전에 예방해야 한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