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캠핑플러스

캠핑을 시작한다면 이들처럼! 캠핑의 다양한 정보가 가득

본문영역입니다.

안전한캠핑즐기기

[안전한캠핑즐기기] 입지조건 및 시설 설치 안전

  • 관리자
  • 2018-10-19 11:13:53.0
  • 조회수 1985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shutterstock_197022185(1).jpg

안전한 캠핑 즐기기

입지조건 및 시설 설치 안전

────

입지조건 및 시설 설치 안전

 

 1   부지의 평균 경사도는 10도 이하여야 하며 산사태와 급경사지 붕괴 및 토석류의 위험으로 부터 안전하여야 하며,바닥의 처리는 넘어졌을 때 과다한 찰과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2   우천시에 대비하여 바닥의 배수가 원활하여야 하며 주변 하천이나 계곡으로부터 범람 피해가 없도록 한다.

 

 3   태풍으로 발생할 수 있는 주변 시설물의 점검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하며, 폭설과 같은 천재지변에 대비한 대처 방안과 진출입로를 확보하여 대피를 원활하게 한다.

 

 4   캠핑장 내 화재 및 산불예방을 위하여 일상적인 소방점검이 이루어져야 하며 임야와 인접한 곳은 화재 진압을 위한 소화전 또는 소화기를 비치하거나 스프링쿨러와 같은 화재 예방 장비를 수시로 작동하여 화재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 하여야 하며, 바람이 많은 날에는 화로대와 같은 화기 사용 자제를 유도한다.

 

 5   캠핑장 내 화재 시 발생 할 수 있는 유독가스 발생과 같은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유독가스가 발생할 수 있는 물건 또는 시설물을 캠핑장 내 설치 및 보관을 하지 않는다.

 

 6   진, 출입로에는 적치물이나 차량 운행에 방해되는 시설물이 없어야 하며, 주변 도로의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7   캠핑장 내에는 텐트 설치 면수에 알맞은 전기를 확보하여 과부하를 방지하고 누전 차단기를 설치하여 전기 누전으로 인한 화재나 기타 피해가 없도록 한다.

 

 8   캠핑장에서 계곡이나 하천으로 이어지는 길을 정비하고, 배수로에는 덮개를 설치하며 절벽이나 낭떠러지가 있는 곳에는 울타리를 설치하여 추락을 방지한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