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캠핑플러스

캠핑을 시작한다면 이들처럼! 캠핑의 다양한 정보가 가득

본문영역입니다.

안전한캠핑즐기기

[안전한캠핑즐기기] 캠핑장 운영 안전

  • 관리자
  • 2018-10-19 11:04:00.0
  • 조회수 1962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thum2.jpg

안전한 캠핑 즐기기

캠핑장 운영 안전

────

캠핑장운영안전

 

 1   캠핑장내 전체 배치도,대피소와 대피로를 미리 확보하고 이용객들이 숙지할 수 있는 공간에 표지판을 설치하여야 하며, 개별 안내를 통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대피를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응급 상황 발생에 대비해서 소화기 또는 소화전과 구급함의 위치를 미리 파악하여 만일의 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하며. 확성기를 배치하고 수시로 점검합니다.


 2   캠핑장 관리자 및 운영자는 운영 시간내에는 캠핑장에 상주하여야 하며 재난 사고 등에 대비하여 비상시 대응 요령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병원과 소방서 및 재난을 관리하는 관청의 비상 연락망을 구축하고 만일의 사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캠핑장은 개성이 다른 개인이 모여서 울타리 없는 하나의 마을을 이루는 공간으로서 서로에 대한 배려가 없다면 작은 이해관계도 자칫 다툼의 소지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캠핑장의 공용 시설 사용 또는 독점과 관련하여서는 운영자 및 관리자의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며, 늦은 시간 지나친 음주로 인한 고성방가와 기본적인 캠핑장 예절에서 벗어난 행동으로 발생 할 수 있는 다툼은 운영자 및 관리자의 철저한 중재가 필요하며, 캠핑장내 도난 사고와 관련한 예방 활동에 충실하여야 합니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