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캠핑플러스

캠핑을 시작한다면 이들처럼! 캠핑의 다양한 정보가 가득

본문영역입니다.

안전한캠핑즐기기

[안전한 캠핑 즐기기] 겨울철 안전대책

  • 관리자
  • 2018-10-19 10:47:04.0
  • 조회수 2088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shutterstock_98350013.jpg

안전한 캠핑 즐기기

겨울철 안전대책

────

겨울철 안전대책

동계캠핑은 겨울철 특징인 얼음과 저온현상 등에 따른 장비와 텐트 설치 및 운영에 유의 해야 합니다. 


 1   동상으로 인한 사고 대비를 위해 패션은 잠시 접어두시고 따듯한 기능복을 선택해주세요.      

특히 아이들의 체온유지를 위한 옷차림에 신경 써주세요. 동상에 걸렸다면 38~42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20~40분정도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동상부위를 뜨거운 곳에 직접 닿으면 더 좋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상처가 있고 물집이 생긴 경우 소독된 거즈 등으로 응급조치를 하신 후 바로 병원으로 가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텐트에서 캠핑을 할 경우 종이박스나 비닐 등을 이용해 바닥의 냉기를 최대한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자리는 땅에 가까이 있는 것보다 캠핑침대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3   캠핑준비를 위해 답답하다고 맨손으로 장시간 장비들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옷이나 양말, 신발 등은 건조하게 유지하시고 젖었다면 바로 갈아입는 것이 좋습니다.


 4   얼음 위 놀이를 위해서는 얼음 20cm 정도 두께가 되어야 안전합니다. 꼭 확인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5   겨울철에 주로 사용하는 연소형 난로의 경우 텐트 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며 부득이 사용하고자 할 때는 적절한 환기가 필수이며 특히 취침 시에 켜둘 경우 환기구를 개방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텐트 내에서는 가급적 난로사용을 자제하며 전기요나 핫팩으로 난방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6   임야가 인접한 곳에서는 풍등의 사용을 금합니다.      

또한 폭죽은 사람 또는 텐트를 향해서 사용하면 안되며 하천과 같이 물이 있는 곳에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7   눈이 많이 내린 날에는 텐트 지붕에 눈이 쌓여 눈 무게로 텐트가 무너질 수 있으니 수시로 텐트 위에 쌓인 눈을 치워주세요.


 8   눈 혹은 빙판길 차량사고 안전대책은 겨울안전장비와 안전속도와 거리를 유지한 안전운전은 필수입니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