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여행후기

[금오산 야영장] 나의 캠핑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 "찾아가는 캠핑아카데미"

  • 이지혜
  • 2019-05-20 12:53:10.0
  • 조회수 1575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캠핑4.jpg

전날밤부터 내린 비로 캠핑기분이 살짝 다운되어가던 때쯤..

캠핑 아카데미가 곧 열릴 예정이라고 참석을 권유하던 관계자님의 말씀에 별 기대없이 아이들을 이끌고 아카데미가 열리는 장소로 갔습니다.

날씨탓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모이지는 않았지만 그럭저럭 몇가족이 모이니 어느새 빈자리 없이 모든 좌석이 채워졌습니다.

멋진 선글라스를 착용하신 선생님이 행사의 진행을 시작하셨습니다.

초반에 천연모기퇴치제와 천연주방세제를 만들면서  아이들은 흥미를 보이기 시작했고

팀별로 퍼즐맞추기 게임을 하니 분위기가 한창 무르익어갔습니다.

퍼즐게임을 마친 뒤에 선생님이 캠핑안전수칙에 대해서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셨는데 미처 몰랐던 것들을 알게되어 꽤 보람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캠핑 안전수칙에 대해 열심히 배운뒤에는 심폐소생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실습을 했습니다.

아이 어른 할것 없이 참석자들 모두 열심히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저도 직접 해보니 연습을 해보는 것과 귀로만 듣는것의 차이가 매우 크다는 것,

그리고 실제상황이 벌어졌을때 심폐소생술을 해보았던 그때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될것 같았습니다.

심폐소생술 시간이 끝난 후에는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화기체험은 꼭 캠핑때만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도 쓸모가 있는 매우 값진 체험이었습니다.   

관계자분들의 능숙한 진행과 재미있는 체험들때문에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도 모르게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캠퍼들이 "찾아가는 캠핑 아카데미"를 통해서 즐겁고 유익한 체험을 하게되기를 바랍니다.!!^^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캠핑3.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캠핑2.jpg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캠핑1.jpg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