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요리레시피

[캠핑요리] 캠핑과 와인(캠핑용 와인은 따로 있다!)

  • 관리자
  • 2018-10-25 16:58:28.0
  • 조회수 1128

맛있는 캠핑요리

캠핑요리
캠핑과 와인 (캠핑용 와인은 따로 있다!)

────


 

어떤 와인을 마실까? 캠핑을 가면서 와인을 고를 때면 곤혹스럽다. 우선 자신이 좋아하는 와인 스타일을 몰라서 곤혹스럽고, 둘째, 출시되는 와인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 어떤 와인이 좋은지 알지 못해 곤혹스럽다. 결국 매장의 도우미를 불러 그에게 결정권을 넘기게 된다. 

 

와인은 가격으로 말한다. 비싼 와인일수록 그 값어치를 한다. 그러나 비싼 와인이라고 캠핑용으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그 이유는 비싼 와인일수록 형식과 조건을 따지기 때문이다. 즉, 그 와인을 즐길 수있는 모든 조건을 완벽하게 갖추어야 와인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캠핑장의 와인은 격식이 필요없다. 와인을 가장 캐주얼하게 즐기는 자리이므로 굳이 비싼 와인을 선택할 이유가 없다.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저가의 와인이면 충분하다. 물론, 부부나 연인, 둘만의 시간을 위해 애써 준비한 것이라면 모르겠지만 여럿이 어울려 마실 때는저렴한 와인이 최고다. 

 

캠핑용 와인은 1만 원대가 적당하다.요즘은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대형 마트의 경우 1만 원대에서도 괜찮은 와인이 많다. 달달한 맛도 괜찮다면 호리병 모양에 담아내는 1.5ℓ 크기의 저렴한 와인으로 파티를 해도 무방하다.

 

여럿이 팀을 이뤄 간다면 와인도 각자 가져가는 게 좋다. 한 사람이 도맡아서 마련하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된다. 또 한 사람이 준비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와인만 가져갈 수도 있다. 따라서 각자 와인을 1~2병씩 준비해 자신이 가져온 와인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도 좋을 것이다.


캠핑용와인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