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캠핑플러스

캠핑을 시작한다면 이들처럼! 캠핑의 다양한 정보가 가득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기타장비(해먹)

  • 관리자
  • 2018-10-23 16:52:08.0
  • 조회수 255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102_2.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기타 장비 (해먹)

────

기타장비-해먹

 

해먹은 나무 혹은 지지대를 이용해 걸터앉거나 눕게 만든 그물 침대를 말한다. 기온이 높은 열대지방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브라 질 원주민들이 나무껍질로 엮은 그늘 위에서 잠을 잔 것이 시초 라고 한다. 지금은 캠프장의 낭만을 살려주는 필수 장비로 대접받는다. 그러나 막상 캠핑장에서 해먹을 활용하는 경우는 의외로 많지 않다. 이는 국내 캠핑장의 경우 해먹을 칠 수 있는 공간이 적은 것이 큰 원인이다. 또 캠퍼들이 선호하는 오토캠핑장은 최근에 조성된 것이 많아 해먹을 걸 수 있는 튼튼한 나무가 많지 않고, 그늘이 적은 것도 원인 중 하나다. 그러나 해먹은 설치가 간편하고, 활용도가 뛰어나다. 누워서 책을 읽을 수도 있고, 달콤한 낮잠을 잘 수도 있다. 또한, 해먹에서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은 소중한 추억이 된다. 해먹의 매력에 한번 빠져들게 되면 안락의자가 천대(?)받게 된다.

 

기타장비-해먹 기타장비-해먹

 

해먹은 천이나 그물, 로프 등으로 만들어진다. 사계절 사용하기 위해서는 천으로 된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여름에는 그물과 로프식도 괜찮다.

해먹은 크기가 중요하다. 가로 바(bar)가 없는 해먹은 수납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큰 것을 사는게 유리하다. 가로 바는 해먹의 양쪽 끝에서 그물이 골 고루 펴질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비싸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므로 캠핑용으로는 부적합하다. 해먹의 가격은 1만 원에서 5만 원까지 다양하다.

해먹을 고정시키는 로프도 별도로 출시되고 있다. 이것을 이용하면 매듭법을 몰라도 해먹을 쉽게 고정시킬 수 있다. 가격은 2만 원 내외다. 전용 로프가 없는 경우 0.5cm 두께의 등산용 로프를 이용해도 된다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