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비이야기

[오토캠핑장비] 기타장비(카리비너)

  • 관리자
  • 2018-10-23 16:47:53.0
  • 조회수 1252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c2_p99.jpg

캠핑장비 소개

오토캠핑 장비
기타 장비 (카라비너)

────

카라비너는 암벽이나 빙벽 등을 등반할 때 유용한 장비다. 카라비너는 스프링이 달린 고리를 열고 닫아 그 안에 로프가 지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카라비너를 통과한 로프는 바위나 벽에 고정 할 수 있게 설치한 확보물과 연결되어 등반자의 안전을 지켜준다. 카라비너는 등산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이를테면 열쇠고리 대신 카라비너를 이용하면 허리띠나 벨트 고리에 쉽게 열쇠를 고정시킬 수 있다. 또 로프와 매듭법, 카라비너를 활용하면 훌륭한 캠핑장 연출이 가능하다.


카라비너는 텐트 속에서 랜턴이나 기타 장비를 천장에 매달 때 훌륭한 역할을 한다. 어느 곳이고 연결 줄만 있으면 간편하게 장비를 걸 수 있다. 또 신발이나 고리가 있는 물품을 빨랫줄에 널어 말릴 때도 요긴하게 쓰인다. 작은 카라비너는 막대형 미니 랜턴 이나 숟가락, 포크, 아웃도어용 장비를 고정시킬 때 사용할 수 있다.


카라비너는 등반용이 아닌 이상 굳이 성능이 우수한 것을 살 필요가 없다. 성능 이 좋은 것은 그만큼 가격이 비싸다. 가격대는 작은 것이 1개당 1000~2000원, 세트는 5000~8000원 정도다. 단, 일반용 카라비너를 절대 등반용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기타장비-카라비너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