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고캠핑 포털 웹사이트 입니다.

서브타이틀 영역

본문영역입니다.

캠핑장시작하기

[제주캠핑] 제주 캠핑의 매력

  • 관리자
  • 2018-10-23 10:51:18.0
  • 조회수 1208

게시판 본문의 첨부파일 이미지입니다. : d7_p3.jpg

캠핑시작하기

제주캠핑
제주 캠핑의 매력

────

제주 캠핑의 매력

 

제주 캠핑은 육지와는 전혀 다른 환경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 이다. 바다는 바다대로, 뭍은 뭍대로 그 풍경과 환경이 다르다. 높지도 낮지도 않은 구릉이 이리저리 이어진 제주도의 내륙은 오름의 천국이다. 높은오름, 돗오름, 다랑쉬오름, 아끈다랑쉬오름, 체오름, 거문오름, 새미오름, 윗밤오름, 알밤오름, 용눈이오름 등 수많은 오름이 흩어져 있다. 오름 주변에서 텐트를 치고 제주의 하룻밤을 즐긴다면 분명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해안도 독특하다. 산호 가루가 부서져 옥빛을 내는 바다도 있고, 검은 현무암이 흩어진 바다도 있다. 북쪽의 해변과 남쪽의 해변은 확연하게 구분된다. 바다에 텐트를 꾸린다면 제주의 낭만을 물씬 느낄 수 있다. 밤이면 파도소리가 텐트 앞까지 밀려온다. 그리고 수평선에는 고기잡이 배의 어화가 환상처럼 내걸린다. 수평선을 따라 아련하게 흔들리는 어화의 불빛. 바닷바람은 텐트를 일렁이게 한다. 이는 분명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흥이다. 

제주는 뭍에 비해 평균기온이 높다. 봄, 여름, 가을도 좋지만 겨울 캠핑도 백미다. 기온이 웬만해서는 5℃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다. 초보 캠퍼들이 겁을 내는 12~2월 기간 에도 충분히 가족캠핑을 즐길 수 있다. 제주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겨울 캠핑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제주 캠핑의 매력이다. 오름 트레킹을 비롯해 산악자전거, 바다수영, 카약, 인라인스케이트, 열기구 체험 등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하다. 캠핑을 떠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 그것이 어쩌면 제주캠핑의 가장 큰 묘미인지도 모른다. 제주도의 캠핑장을 순례하면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자.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제주 캠핑의 장점이다. 대개 아이들은 2박 이상 계속되는 캠핑의 경우 쉽게 싫증을 낸다. 마땅한 즐길 거리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주도에는 흥미진진한 박물관이 널려 있다. 박물관만 돌아본다고 해도 3일 이상이 소요될 정도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전통문화요소를 모아놓은 박물관 말고도 재미있는 박물관이 많다는 것을 알아두자.

다양한 해산물요리에 도전할 수도 있다. 제주는 해산물의 천국이다. 서귀포나 성산포, 제주항 등 재래시장에서 해산물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 종류도 많다. 갈치, 고등어, 돔, 조개 등 뭍에서는 쉽사리 살수 없었던 해산물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계절 마다 특산물도 다른다. 제주 현지에서 구한 싱싱한 해산물로 먹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려보자.

 

제주 캠핑의 매력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있으므로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댓글쓰기